고창군, 공약이행평가단 평가회의 개최

고창군, 공약이행평가단 평가회의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민선6기 공약사업 성공적 이행과 주민소통"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민선 6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의는 박우정 군수와 군 간부공무원, 공약이행평가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사업별 담당팀장 보고와 질의답변 그리고 분임토의와 분과별 의견수렴결과 발표 순서로 이뤄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번 평가에서 민선 6기 고창군 공약사항 6개 분야 32개 세부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출산장려금과 무료예방접종 확대 등 10개 사업은 완료, 22건에 대해서는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했으며 이행절차가 남아있는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향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그중, 무료예방접종 대상자를 65세에서 60세부터로 확대해 매년 2만여 명의 군민이 혜택을 받게 된 건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외부청렴도 평가 결과 5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된 성과를 보인 것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공약평가 회의를 진행한 이상복 평가단장은 “이번에 제시된 자문 의견이 향후 공약 추진에 충분히 반영되는지도 지속적으로 평가하겠다”며 공약 추진에 대한 평가단의 꾸준한 관심과 평가 의지를 피력했다.

박우정 군수는 “공약사항은 성실하게 이행해 그 성과가 군민들에게 반드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고창군은 공약이행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군민과 소통하며 발전의 토대를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군민과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모든 공약사업이 임기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