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특화 어플 '루팅', 글로벌 대작 RPG '영웅의 진격' 고급 아이템 지급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 ‘루팅’이 매일 인기 게임의 신규 무료 쿠폰을 추가하며 1위 어플 ‘모비’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플러스 쿠폰을 새롭게 추가해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사진=헝그리앱

사진=헝그리앱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쿠폰을 추가한 게임은 ‘영웅의 진격’으로 3일차까지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10분' 미션을 완료하면 누적 일자에 따라 '체력 100개', '12만 골드', '파란빛 금속 틀 15개' 등을 받을 수 있는 일반 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초록빛 경험의 물약 30개', ‘일반 강화석 30개’와 교환 가능한 플러스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일반 쿠폰은 보상 구성에 따라 ‘노멀’과 ‘레전드’로 나뉘는데, ‘루팅’에서 제공하는 ‘영웅의 진격’ 동영상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레전드’ 당첨 확률이 상승한다.

‘영웅의 진격’은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담은 게임으로,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출신의 스타급 개발자들로 구성된 트라이톤 제작진이 글로벌 공략을 위해 개발한 모바일 RPG다. 현재 전세계 35개국에서 구글플레이 평점 4.7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서비스 중인 이 게임은 지난달 23일 진행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프리실라’를 선보였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특화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적인 사전예약 어플과는 달리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 간의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누적 일자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특히 ‘루팅’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료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를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및 타 어플에서는 받을 수 없는 파격적 혜택을 지급하는 ‘레전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