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BS 연예대상' 김종민 수상, 최고의 프로그램 '1박2일'

차태현 김준호 윤시윤 김종민. 사진=연합뉴스 제공

차태현 김준호 윤시윤 김종민. 사진=연합뉴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2016 KBS 연예대상'은 '1박2일' 터줏대감 김종민이 차지했다.

24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6 KBS 연예대상'에서 김종민은 유재석, 김준호, 이휘재, 신동엽 등을 제치고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김종민은 "제가 대상 후보에 올라온다는 게 너무나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유)재석이 형이 예능에 입문 시켜주고 (강)호동이 형이 끌어주고 마지막에는 (차)태현이 형이 이 자리로 밀어 올려주신 것 같아서 형님들한테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역시 '1박2일 시즌3'가 차지했다.

각 부문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 유민상과 이수지, '불후의 명곡' 정재형, '배틀트립'과 '언니들의 슬램덩크' 김숙,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동국, '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미란에게 돌아갔다.각 부문 '우수상'은 '개그콘서트' 송영길과 이현정, '해피투게더'와 '트릭 앤 트루' 전현무,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범수와 기태영이 받았다.

'신인상'은 '개그콘서트' 홍현호와 김승혜, '안녕하세요' 최태준, '해피투게더' 엄현경, '1박2일' 윤시윤, '언니들의 슬램덩크' 민효린이 차지했다.

이날 '언니들의 슬램덩크'가 배출한 걸그룹 '언니쓰'를 비롯해 걸그룹 I.O.I 와 개그맨 허경환의 콜라보 무대, AOA, 트와이스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또 조세호, 유민상·송준근, 산이, 윤시윤. 김소현·손준호가 연예대상 후보들 지지공연을 했고, 수상하러 나온 박진영은 기쁜 마음에 갑자기 노래를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