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4년만에 화장품 매출 1조 넘는다…첫 화장품 세일

화장품 1조 돌파 특집전 진행
백화점 최초 화장품 10% 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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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백화점이 4년만에 화장품 단일 매출 1조원을 넘는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11년 롯데백화점 화장품 단일 매출은 백화점 최초로 1조원을 넘어선 이후 2013년부터는 로드숍 및 온라인 브랜드들의 급성장으로 인해 1조원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특히 화장품의 매출 감소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화장품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기초화장품의 부진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기초 화장품의 매출은 2012년부터 4년간 지속적으로 3~5%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입생로랑, 맥 등 색조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4년만에 올해 다시 1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2012년의 롯데백화점의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의 매출 비중은 각각 82%, 18%였으나, 올해 1~11월의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의 매출 비중은 75%, 25%로 색조 화장품의 매출 비중이 7%p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5~18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백화점 최초로 에스티로더, SK-II, 맥, 엘리자베스아덴 등 총 30여개 브랜드에서 10% 할인 행사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롯데백화점 전점 각 화장품 본매장에서는 엘리자베스아덴, 안나수이, 바닐라코 등 총 14개 브랜드에서 전품목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7개 점포에서는 에스티로더, SK-II, 랩시리즈, 맥 등 총 16개 브랜드에서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 행사를 점포별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행사 기간에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화장품 상품군에서 20·4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1·2만원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시 미니틴트, 핸드크림, 아이크림, 파운데이션 등 샘플 15종이 들어있는 '샘플 파우치'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설화수, 오휘, 록시땅 등 20여개 브랜드들도 구매 금액대별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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