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 고3을 위한 평생학습교실 운영

김제시 평생학습관, 고3을 위한 평생학습교실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커피바리스타, 드론,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김제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그간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 평생학습관은 수학능력시험 이후 약 3개월간의 잉여시간을 활용하여 고3 청소년의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수험으로 인해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취미활동 등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단기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집에서도 맛있게 즐기는 커피 바리스타, 무인항공시스템 드론 맛보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네일 배우기, 사회초년생 메이크업 강좌 등 4과목 90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다가오는 12. 12일부터 2017. 2. 1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 기수별 효율적 운영을 할 계획이며 1기수 당 5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신청방법은 방문, 전화,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평생학습관 063) 540-2976~2980으로 하면 된다.

김제시 양운엽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교실을 통해 고3 청소년들이 대학진학 이전에 다양한 취미활동 등을 접하고 수험기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재 육성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