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광고대상]하나금융투자 '금(金)의 환향'

하나금융투자 '금의 환향' 랩

하나금융투자 '금의 환향' 랩

원본보기 아이콘

뜻 깊고 권위 있는 상을 주신 아시아경제 관계자 여러분과 독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3월 여타의 금융회사들과 차별화된 전략랩 '금(金)의 환향'을 출시하면서 해당 상품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저성장, 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 중 금과 관련산업(금광 등) 등에 집중 투자하는 ‘금의환향랩’은 국제 금거래 가격이 5년을 주기로 상승 반전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상승하는데 초점을 두고 올해가 상승반전의 첫해가 될 가능성을 기반으로 출시된 상품입니다.사실 ‘금의환향랩’은 향후 글로벌 경제나 금융환경을 생각할 때 많은 불확실성이 앞에 놓여 있고 이러한 여건하에서 과연 주식, 채권에서 충분히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이후 투자대상으로서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금이 다시금 Spotlight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전개되고 있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금이라는 자산은 여타 자산의 움직임과 상관 관계가 없거나 적어 포트폴리오 분산투자 효과를 보다 제고시킬 수 있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특히 2008년 금융위기 이후 9년여에 걸친 각국의 QE, 금리인하 등 지속적인 통화완화정책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기의 회복을 쉽사리 단언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어느 자산보다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수단이라고 생각했기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도해볼 수 있었습니다.

검은톤 배경 중심에 금광색을 배치한 디자인을 통해 금과 관련 산업 전반에 집중 투자한다는 의미를 담았고, '5년간의 불황을 떨치고 금(金)이 돌아왔다!'는 카피를 통해 해당 랩상품이 금가격의 상승반전 포인트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부수적으로 금가격의 중장기 상승 동인(動因)과 투자포인트를 그래프 및 핵심표현을 통해 설명해 광고를 접하는 분들의 이해에 돕고자 했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하나금융투자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