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주시,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최우수상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전주시 대표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 공공부문 최우수 운영 평가"
"시민 눈높이에 맞는 블로그 콘텐츠 운영으로 원활한 시정 소통 실현"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전주시가 25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6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허민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온라인광고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블로그 운영활동이 우수한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전주시는 이번 블로그 어워드에서 블로그 콘텐츠의 질, 디자인 및 U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문 18개 지표를 심사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단과 블로거 평가단의 평가를 최종 종합해 공공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선경 전주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전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균형감 있게 운영하고 콘텐츠 하나하나에 공을 들여 완성도 높게 만들어 낸 것을 심사위원들이 높이 평가한 것”이라며 “시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운영으로 더욱 적극적인 시정 소통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전주시 블로그(http://blog.jeonju.go.kr )는 ‘한바탕 전주 즐기기’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2년 6월에 개설됐으며, 일평균 1500명의 방문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주의 정책부터 문화, 관광, 일상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으며, 특히 32명의 시민 블로그 기자들이 현장을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한 기사로 전주를 알기 쉽게 전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