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타워 최대 수혜...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오피스텔

- 시티타워 사업자 ‘보성산업 컨소시엄’으로 확정… 인근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수혜 예상
- 시티타워, 커낼웨이 인근에 위치해 있는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오피스텔 투자자 문의폭주

이미지설명 :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투시도>

이미지설명 :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투시도>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 청라 시티타워가 10년 만에 사업자선정을 확정하고 개발에 청신호를 켰다. 높이 453m의 초고층 빌딩인 시티타워는 청라국제도시 인근 부동산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시티타워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555m)와 삼성동에 들어설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ㆍ553m)에 이어 국내 세 번째로 높은 초고층 빌딩이다.

지난달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건설ㆍ관리ㆍ운영 프로젝트의 사업자후보자로 보성산업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라호수공원 중심부에 있는 복합용지 3만3058㎡에 453m 높이의 시티타워와 쇼핑ㆍ문화시설 등 복합시설을 짓는 사업으로 LH가 30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민간사업자가 복합시설 건설비를 투자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세 차례에 걸쳐 사업자를 공모했지만 응모 업체가 없어 무산됐다.지난 8월 재공모를 통해 두 개 컨소시엄으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았다. 보성산업 컨소시엄은 관리운영사인 보성산업과 계열 건설사인 한양, 미국계 건설사 타워 에스크로(Tower Escrow) 등 3개사로 구성됐다. 시티타워는 4년간의 건설 기간을 거쳐 2021년 준공될 예정이다.

시티타워와 같은 대형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인근 부동산시장이 탄력을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오피스텔에 최근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폭주하고 있다.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오피스텔은 인천 서구 경서동 956-19(청라국제도시 C10-1-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7층, 오피스텔 1140실 규모의 대단지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22㎡ 508실 △47㎡ 244실 △51㎡ 260실 △52㎡ 128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명소인 커낼웨이 옆에 위치해 조망과 생활환경이 좋다. 커낼웨이 주변엔 CGVㆍ메가박스ㆍ홈플러스ㆍ롯데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는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공항철도(청라국제도시역)와 청라~화곡역 BRT버스가 운행 중이다. 향후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ㆍ운행될 예정이며, 오는 12월엔 BRT버스가 신방화역까지 개통될 계획이다. 2017년엔 제2외곽순환도로도 연결된다.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는 임대선호도가 높은 전용 60㎡ 이하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51㎡A, C타입은 3룸, 3베이 평면이 도입되는 아파텔이다. 테라스와 알파룸이 제공되며, 확 트인 커낼웨이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분양가 외에 추가 옵션 비용이 들지 않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지어져 더 넓은 수납공간 확보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지역 내 유일한 스카이 브릿지가 설계돼 파노라마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입주민 전용영화관, 게스트룸, 어린이놀이터, 도서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도입된다. 중앙공개공지와 녹지공간, 선큰가든, 옥상정원, 수변공원을 연계한 보행통로 등도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경서동 950-22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