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코어사업단, 더존비즈온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전남대 코어사업단, 더존비즈온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CORE사업단 ·단장 김양현 ·철학과 교수)이 기업정보화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지난 8일 코어사업단 단장실에서 글로벌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상호협정을 체결했다.
?
전남대학교 코어사업단과 더존비즈온은 이날 협정에서 다변화되고 있는 지식정보화시대에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정보의 공유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정으로 두 기관이 회계 관련 교육 및 컨설팅 안내에 상호협력함으로써 관련 중소기업 등의 전문인력 확보에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대학교는 지난 3월 교육부의 ‘대학 인문역량강화사업(CORE)’에 선정돼 향후 3년 간 매년 29억 원씩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의 인문학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코어사업은 대학의 인문 분야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기초학문인 인문학을 보호·육성하는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이다.

전남대학교는 글로벌지역학 모델, 기초학문심화 모델, 인문기반융합모델 등으로 나뉘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부일촌 ·교학상장 ·학술연구모임 등 다양한 교수학습프로그램과 교육 및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한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Solution)과 서비스(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정보화 선도기업으로 회계프로그램, ERP(전사적자원관리), 정보보호 등 기업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