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5기 모집

19개 팀 총 280명 모집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5기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이 10일부터 12월11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총 280명이며 내년 1년 동안 대상이 진행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요리와 봉사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활동 참여를 원하는 주부들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주부봉사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결연복지관에서 요리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사랑의 반찬 나눔, 사랑 나눔 바자회 등 대상이 매년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에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선정자 발표는 12월19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로 진행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게는 봉사에 필요한 유니폼(앞치마, 두건 등)을 지원하고, 사회공헌 이벤트 참여 시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 모든 봉사활동 시간은 사회복지활동인증관리시스템(VMS)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받는다. 2017년 상반기에는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평소 봉사에 관심은 있지만 여건 등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웠던 주부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 1월 서울 및 경기지역 주부 200여명이 모여 발대식을 가지고 출발한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조직된 대규모 주부봉사단으로 지난 4년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재 서울·경기·인천·대전·군산·부산 지역에서 총 16개 팀, 총 2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봉사활동 시간은 3만6873시간에 달한다. 이번 5기는 광주, 대구, 강원 지역을 추가하여 총 19개 팀, 2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