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 '다방페이' 시작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하나카드가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와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인 '다방페이'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임차인이 '다방페이'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월세 자동납부 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납입일에 카드로 월세가 결제 되는 방식이다. 다방페이 서비스는 하나카드(구 외환카드 포함) 신용 및 체크카드로만 이용가능하며, 하나BC카드는 제외된다.하나카드는 손님들이 자주 이용하는 이사(한방이사), 생필품(다이소), 생활편의(GS25) 업종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다방페이를 등록할 경우 문자를 통해 할인쿠폰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하나금융그룹 차원에서 공조를 진행해 하나은행이 다방페이 이용하는 손님에 대해 관련대출 금리인하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다방과 함께 다방페이 활성화를 위해 TV광고, 공인중개사 사무소 안내서 배포 등의 공동홍보도 진행 할 예정이다.홍필태 하나카드 본부장은 "전통적으로 임대료를 현금으로 지급하던 방식에서 카드결제를 통한 임대료 지급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으로 임차인과 임대인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