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리더스 아카데미,우수 교육콘텐츠로 자리매김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우수 교육콘텐츠로 자리매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에서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강연이 펼쳐지고 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동악아트홀(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제6기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하반기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에는 6주차 강연으로 ‘교통사고 아니 아니 아니되오!’라는 주제로 교통사고 초기 대응방법과 처벌, 자동차 보험 등 알아두면 힘이 되는 생활법률상식에 대해 안병한 변호사의 열띤 강연이 펼쳐졌다.

특히, 음주운전 기준과 처벌, 대리운전 중 교통사고 책임 등 음주운전과 관련한 기본 상식에 교육생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퀴즈로 알아보는 법 상식’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함께 즐거움을 교육생들에게 선사했다.

오는 20일에는 ‘전라남도의 진짜가치 다섯가지’라는 주제로 강상헌(우리글 진흥원장) 강사의 강연이 준비돼 있어 남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27일에는 리더스 아카데미 모범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학습도 예정돼 있는 만큼, ‘곡성 리더스 아카데미’는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우수 교육콘텐츠로 자리매김 했다.

교육 문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 행정과 평생교육팀 (061-360-8465)로 연락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