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호주서 첫 푸드코트 입점…9호점 매장 열어

네네치킨, 호주서 첫 푸드코트 입점…9호점 매장 열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네네치킨이 호주서 처음으로 푸드코트에 입점하며 9호점 매장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네네치킨은 멜버른 근교에 위치한 호주 최대 쇼핑몰 ‘채드스톤’의 푸드코트에 호주 9호점을 열었다. 그동안 네네치킨 호주 매장들이 쇼핑몰 내부나 인근에 위치하기는 했으나 푸드코트에 본격적으로 입점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찾는 관광객과 유동인구를 공략하는 호주 시장 진출 전략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채드스톤은 연매출 14억 달러, 연간 방문객 2000만명을 웃도는 초대형 쇼핑몰로 이곳 푸드코트에는 피자, 파스타, 스시, 커리 등 각 나라 대표 음식을 판매하는 19개 레스토랑과 카페가 입점해 있다.

네네치킨 호주 9호점은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푸드코트의 특성에 맞게 프라이드 치킨, 샐러드, 흑미밥, 김치로 구성된 ‘네네 도시락’ 메뉴를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네네치킨 고유의 브랜드를 알리고 한국의 치밥 문화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네네치킨은 2012년 싱가포르 진출을 시작으로 지난해 호주, 올해 홍콩 시장을 공략하며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