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POSCO, 3Q 실적 호조…中 구조조정 수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SK증권은 10일 POSCO홀딩스 에 대해 3분기 실적 호조가 지속되고 중국 구조조정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권순우 SK증권 연구원은 "포스코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3조5777억원, 영업이익 8679억원, 당기순이익 48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본업에서는 탄소강 스프레드 확대가 지속되며 수익성이 개선되고, 연결실적은 해외철강법인의 수익성 개선과 신흥국 통화 안정세 등에 힘입어 양호한 영업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별도기준 매출액은 6조761억원, 영업이익 7474억원, 당기순이익 4704억원으로 추정했다.

최근 원료가격 상승은 부정적이지만 경쟁업체들의 판가 인상 분위기, 월드 프리미엄(WP)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원가 상승을 가격에 전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권 연구원은 "내적으로는 해외철강법인의 개선과 자회사 구조조정, 자산매각이 진행되고 있고 외적으로는 9월 바오스틸-우한철강 합병처럼 중국의 구조조정으로 그 동안의 공급과잉 우려도 희석되는 모습"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수익성 개선을 통해 2015년을 기점으로 수익성 회복과 함께 부채부담은 점차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연말 배당을 감안한다면 현재 주가 수준에서 하방경직성은 확보됐다"며 "업황 개선과 중국 구조조정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