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인적자원개발위 29일 ‘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 설명회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김상열)는 오는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관하는 ‘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용서비스 종사자들의 지역 노동시장 고용현안 문제와 대안을 토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 부재와 체계적인 고용서비스 전문교육·훈련의 필요성에 의해 기획됐다.이번 설명회는 광역 및 기초, 민간기관 고용서비스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 추진방향 설명 ▲광주노동시장 및 고용동향 발표 ▲중앙 고용정책 및 지역 거버넌스 역할 특강 ▲차년도 교육계획 수립 수요조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고용아카데미는 이날 설명회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운영되며 고용서비스전문가 ‘도입과정(introduce)’과 ‘심화과정(advanced)’으로 나눠 실시된다.

세부 교육 내용은 채용시장 트렌드 이해 및 대응전략, NCS기반 진로지도 및 채용전략, 청년·여성·노인고용 관련 이슈 및 대응, 상담스킬 향상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의 총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신청접수는 이메일(narcha0625@korcham.net)을 통해 접수된다.

이상수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은 “고용미스매치, 비경제활동인구 증가 등 지역의 고용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용관련 종사자들의 전문 고용서비스 역량을 필요로 하는 현 상황에 ‘광주고용전문가 아카데미’의 운영이 광주지역 취업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