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숨37, 론칭 9주년 맞아 왕홍과 '무빙 뷰티쇼 999'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서 생중계
이례적으로 VR(가상현실) 콘텐츠로 중계


LG생활건강 숨37, 론칭 9주년 맞아 왕홍과 '무빙 뷰티쇼 999'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브랜드 숨37이 론칭 9주년을 맞아 중국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숨37은 21일 오후 서울 도산공원에 위치한 한류 가상현실(VR) 스튜디오 케이웨이브에서 9명의 왕홍과 중국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샤오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브랜드 론칭 9주년 기념 행사인 '무빙 뷰티쇼 999'를 개최했다. 왕홍은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유명인을 지칭하는 말이다.

이번 행사는 초청 왕홍들이 행사 전체를 뷰티 라이브 쇼로 생중계하는 한편 VR 콘텐츠로 생중계가 진행됐다. 이날 초청된 리우린, 후앙펜핑 등 왕홍들은 메이파이 잉커, 이즈보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숨37의 제품 소개와 행사 내용을 중계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타오바오를 통해서도 이날 행사 내용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특히 중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샤오피의 스킨케어쇼가 마련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샤오피는 중국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숨37 제품을 활용한 스킨케어쇼를 통해 뷰티 노하우를 전했으며, 이 내용 역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중국 고객들에게 소개됐다.이와 함께 숨37은 9주년의 의미를 담은 9가지 시크릿 존을 설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으며,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포토월, 숨37 시크릿 오일과 시크릿 에센스 쇼케이스, 브랜드 소개, 한류스타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