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전국 사업장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진행

8일 서울 잠실 신아원에서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사진 오른쪽)과 황성경 신아원 원장(사진 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8일 서울 잠실 신아원에서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사진 오른쪽)과 황성경 신아원 원장(사진 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롯데호텔이 서울 송파구 관내의 신아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전국 롯데호텔 사업장이 있는 각 지역에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부산, 제주, 울산, 대전 등 전국 곳곳의 호텔 사업장을 기반삼아 매실보육원(부산), 성이시돌요양원(제주), 인애어린이집(울산), 천양원(대전) 등지에서 특식준비와 케이크 만들기, 생필품 기증, 청소와 고장수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당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동시 다발적으로 실시했다.롯데호텔은 국내 토종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체인호텔을 보유하고 있어 서울 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다수의 호텔리어들이 근무, 샤롯데봉사단을 중심으로 전국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송용덕 사장은 "봉사라기보다는 의미있는 일을 그것을 필요로 하는 분들과 나누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직원들과 저도 많은 것을 생각하고 얻을 수 있던 시간이었다"면서 "이런 바람과 정성이 장애인분들에게도 그대로 전해져 삶에 대한 긍정적 자세와 더 큰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작지만 뜨거운 씨앗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