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농촌순회 무료진료 실시

NH농협생명 농촌순회 무료진료 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24일 ~ 26일, 장흥 안양에서 500여명 진료"
"서울대학교병원과 통산 115번째 봉사, 장수사진 무료촬영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서창석)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전남 장흥에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녠년도 제8회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등 선진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 약 500여명에게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에서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 대상자 한 명당 평균 3개 과목을 진료 받으며, ‘진료·검사-결과 안내-처방·건강안내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수진자들에게는 가정용 상비약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무료진료에서는 진료서비스뿐만 아니라 ‘장수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도 실시한다. NH농협생명과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5일 조합원과 독거노인 120여명에게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해준다. 무료촬영은 농업에 지친 농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전문사진작가와 스타일리스트가 동행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안양농협 김영중 조합장은 “농민들은 힘겨운 농작업으로 인해 몸이 많이 상한다. 그렇지만 거리와 시간의 제약 때문에 선뜻 종합병원까지 가지 못해 병을 더 키우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무료진료를 통해 우리 농민들이 건강을 찾아 활기찬 농촌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올해 총 12회에 걸쳐 무료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용복 대표이사는 “무료진료현장에서 농민들을 만날 때마다 농사일이 얼마나 고된 것인지 깨닫는다”며 “농협생명은 농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일에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