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미군기지 정문에서 5분거리, '평택파인힐타운' 분양

평택파인힐타운

평택파인힐타운

원본보기 아이콘

1차에서 9차까지 분양을 마친 평택 미군기지 앞 미군전용 타운하우스인 ‘파인힐타운’이 10차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앞선 단지처럼 주한미군의 영외 거주 적합도 기준인 기지에서 30분 이내의 민간주택에 부합되는데 거리가 평택 미군기지 K6 험프리게이트 정문에서 5분 거리다.주한미군 렌탈하우스는 임대료를 미군 주택과에서 지급한다. 렌탈하우스 임대료는 군무관 기준으로 년 4,400만원 이상으로 꽤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 이 임대료를 매달 또는 연간으로 받기도 하지만 미군 주택과에서 직접 임대자에게 지불하는 만큼 연체 위험도 없다.

SOFA 협정에 의해 2060년까지 전체 주한 미군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어 향후 40∼50년간 공실 걱정도 없다.

평택은 최근 삼성전자가 미군기지 예정지 인근에 100조원을 투입해 삼성전자 반도체단지를 조성 중이고 LG도 인근 진위면에 60조원을 들여 생산시설을 증설하고 있다. 두 곳의 상주 인원만 각각 4만5,000여명과 2만5,000여명에 달한다.현재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중심으로 평택 황해경제자유구역에는 평택항과 포승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평택~수서간 고속철도(SRT)가 올해 개통될 예정이고, 이 철도가 동탄 GTX까지 연결되면 평택에서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역을 30~4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평택파인힐타운은 평택의 주한미군ㆍ군무원 수요를 대상으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부동산 상품이다. 가구별로 대지면적 약 495㎡, 건물 연면적 약 264㎡ 규모의 2층 단독주택으로 설계됐다. 1차에서 9차까지는 분양완료 되었으며 1~4차 단지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상태다.

평택파인힐타운은 기존의 미군 전용 렌탈하우스와 달리 단독주택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만들어진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음봉면원남리 일대에 지어진다.

파인힐타운은 분양 후 건물관리 및 단지관리, 렌탈관리를 시행사에서 직접 한다. 전 세대에 침대, 쇼파, 책상 등 풀옵션을 제공한다.

분양방법은 선착순 일반분양이며 계약절차는 청약(호수배정)후 계약, 중도금 납부 그리고 준공 후 렌탈완료 및 잔금납부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