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도서관, 하반기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 도서관, 하반기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 도서관에서는 하반기 독서진흥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8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독서진흥프로그램은 수요자 중심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지식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이번 하반기에 독서진흥 프로그램은 독서에 도움을 주는 총9개 문화강좌 15회 운영되며, 총 2,000여명이 수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상매체에 익숙해 있고, 참을성이 부족하며,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어 있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교육으로 책속 융합 창의교실 4D등 3개 강좌 가 마련되어 있다. 성인 문화강좌로는 지역사회를 위한 리더자 양성과정인 독서토론지도사2급, 리딩푸드 놀이 지도사 2급, 마음을 담은 감성글씨 캘리그라피, 패브릭얀 손뜨개 생활소품을 이용한 DIY 인테리어 손뜨개 교실이 마련되어 있다.

야간에는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천연비누&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진흥프로그램 운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으로 좀 더 나은 서비스 개선 및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개발로 다가가 도서관이 희망과 꽃이 활짝 피는 영암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