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스타라이브', 모바일 시청자 사로잡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스타라이브', 모바일 시청자 사로잡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유플러스는 ‘비디오포털’ 스타라이브 방송 서비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누적 조회수 200만 건에 달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월 비디오포털에서 생방송된 트와이스의 팬미팅 방송의 경우 케이블TV 방송 평균 시청률을 넘기며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5월에 방송된 갓세븐의 미니콘서트 영상은 페이스북 ‘좋아요’ 1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블로그·카페 조회수는 80만건에 육박했다.

발표곡마다 1위를 휩쓸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거듭난 여자친구도 지난달 22일 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미니콘서트를 진행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2만여 건, 블로그·카페 등 조회수는 100만 건을 넘었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라이브 방송으로 스타 콘서트, 스타가 진행하는 1인 방송, 토크쇼 등 젊은층을 위한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 동영상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한영진 비디오서비스 담당은 “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 콘텐츠 및 다양한 장르의 실시간 방송을 제공해 라이브 방송의 독보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스타라이브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비디오포털 어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주문형비디오(VoD)로도 감상할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