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서연이화, 예상치 웃돈 2분기 실적…"긍정적인 올해 전망"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2일 서연이화 에 대해 예상보다 2분기 실적이 좋았고, 평가가치(벨류에이션)도 낮다고 밝혔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서연이화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083억원, 49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3%, 143% 증가했다. 이에 대해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 본사와 브라질 법인 매출을 제외하고 중국, 미국, 슬로바키아 등 법인들은 모두 상승했다"며 "브라질 법인은 여전히 외형이 감소했지만 헤알화 안정화에 힘입어 환차손익이 크게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올해 전체 영업이익도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송 연구원은 "올 2분기부터 멕시코 법인의 매출도 가세할 것"이라며 "멕시코와 더불어 내년 중국에서 신규 공장들이 가세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접근이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평가가치(벨류에이션)가 낮은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현재 주가수익비율(PER)은 4배 미만으로 동종업계 내 최저수준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