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고혈압 복합제 '듀카브' 런칭심포지엄 개최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에서 최근 출시한 고혈압치료제 카나브 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의 런칭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런칭심포지엄에선 듀카브의 허가임상 결과 및 카나브 해외임상 결과, 고혈압 최신지견 등이 소개됐다. 심포지엄에는 약 300여명의 처방의가 참가했다. 카나브 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는 임상 2상에서 수축기혈압(SBP) 최대 -34.5mmHg의 감소 효과를 나타냈으며, 이완기혈압(DBP)에서도 최대 -21.5mmHg의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냈다.
듀카브 단일제 대비 효과

듀카브 단일제 대비 효과

원본보기 아이콘


전국 25개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임상 3상에서 듀카브는 단일제 대비 약 2.7배의 수축기혈압 강하효과를 보였고, 혈압조절율도 약 50%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단일제 대비 유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선 카나브가 발매된 중남미 임상 결과와 발매를 앞두고 있는 러시아 허가임상 결과도 발표됐다. 보령제약 최태홍대표는 심포지엄 인사말을 통해 “듀카브는 국내외 학술대회 및 수 많은 대규모 임상을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ARB 카나브와 CCB치료제로 오랜기간 인정받아 온 암로디핀이 조합된 제품”이라며 “각 계열이 넘버원이 조합된 듀카브는 빠르고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환자 복약순응도를 개선시켜 처방의들께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혈압 환자 삶의 질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듀카브는 8월 1일 30/5mg, 30/10mg, 60/10mg 3종이 출시됐으며, 다음달 1일 60/5mg가 추가로 발매 될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