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 출시

멤버십 발급과 포인트 내역 조회·혜택과 이벤트 열람 가능
대한항공·토니모리 등 4개사 제휴


NHN엔터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NHN 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에 여러 멤버십 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했다.

페이코 멤버십은 다양한 제휴사의 멤버십을 페이코 앱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코 멤버십이 적용된 제휴사는 대한항공, 아워홈, 토니모리, 반디앤루니스 4개사다.

페이코 회원 ID를 기반으로 멤버십을 발급하기 때문에 별도의 앱 설치와 복잡한 절차 없이 클릭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는 ▲멤버십 발급 ▲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 ▲멤버십 포인트 이용 내역 조회 ▲멤버십 별 공지사항·혜택·사용처·이벤트 등의 정보 열람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코 앱 내 '멤버십 서비스' 페이지에서 가입을 원하는 제휴사 멤버십을 선택하고, 페이코 회원 약관 동의를 거치면 바로 발급된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던 회원도 페이코 앱에서 멤버십을 발급받으면 기존에 적립한 포인트와 사용내역 정보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결제를 할 때는 모바일 페이코 앱을 실행시켜 제휴사를 선택하고 해당 멤버십의 바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온라인 결제를 할 때는 자동 적립된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사업본부장은 "멤버십 서비스는 할인 외에도 적립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간편결제’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이라며 "페이코가 작년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에 이어 올해 송금, 포인트 전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고 앞으로도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