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현지시간) 뉴욕 타임스 스퀘어 광고판에 한국 문화유산 소개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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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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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미국에서 한국 문화유산 알리기에 나선다.
3일 LG전자는 8월 한 달간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대형 전광판에서 한국의 세계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세계의 교차로'라고 불리는 뉴욕 타임스 스퀘어는 뉴욕 42번가, 7번가,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삼각지대로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약 150만 명에 달한다.
LG전자는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매일 60초 분량의 한국 문화 유산 소개 영상을 약 40회에 걸쳐 상영한다. 이 영상은 불국사·해인사 장경판전·종묘·창덕궁·조선왕릉·제주 화산섬 용암동굴 등 11개 문화유산과 1개 자연유산의 아름다움을 담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영상 상영으로 한국의 문화 유산을 알리는 것은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증대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문화유산 사진 전시·창덕궁 보존관리용 로봇청소기 기증 ·임직원 문화유산 환경정화활동 등 문화유산을 지키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6월에는 문화재청과 '한국 세계유산 홍보 후원 약정'을 체결했다.
정도현 LG전자 사장은 "전 세계인들에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알리는 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지역사회 일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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