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두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S산전이 지난 한 해 추진한 지속가능경영활동 성과와 함께 자사 미션인 ‘퓨처링 스마트 에너지(Futuring Smart Energy,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갑니다)’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활동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LS산전은 환경,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추진한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5~2016 LS산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다.지난해 수립한 3대 기본 방향(이해관계자 동반성장, 친환경기업 이미지 제고, 통합 리스크 관리) 6대 이해관계자(고객, 임직원, 협력회사, 환경안전, 지역사회, 주주·투자자)에 기반해 지속가능경영의 목적과 대상, 방향성에 따라 영역별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LS산전은 지속가능경영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가동하고, 통합관리를 위한 전담 협의체도 운영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경영활동에 반영해왔다.

LS산전 관계자는 “수익창출에 그치지 않고 고객은 물론 사회·환경적 차원에서도 가치를 창출해야만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할 수 있는 시대”라며 “매년 보고서를 발간, 내·외부 고객들의 기대와 목소리를 주기적으로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공유 가능한 기업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국·영문으로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LS산전 홈페이지(www.lsis.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