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콘텐츠 창작자 발굴을 위한 광주콘텐츠코리아랩 본격 시동

차세대 콘텐츠 창작자 발굴을 위한 광주콘텐츠코리아랩 본격 시동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7월 22일까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1기 크리에이터 모집"
"창업오디션을 통한 5천만원내외의 사업화지원금, 멘토링 등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은 콘텐츠산업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국비10억 원을 포함 총25억 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가상현실(VR/홀로그램 등), 미디어아트, 융복합콘텐츠 중심의 창?제작 지원 및 사업화를 통한 글로벌 성공 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차세대 한류 콘텐츠를 이끌어갈 1기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창업?창직을 목표로 하는 창의적 융복합 콘텐츠로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 22일까지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 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면 4개월간 ▲최대 일천만 원의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금 ▲투자, 유통, 제작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 지원 ▲멤버십 프로그램 참여 ▲장비활용 등 창작시설 제공 등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있는 프로젝트의 경우 1억 원 내외의 제작지원을 통해 광주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 이후 사업화에 실패하더라도 재도전을 통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창작자 중심의 사업이라는 데 있다.

또한 창작팀은 프로토타입 제작 이후에도 창업오디션을 통해 5천만원내외의 사업화 지원을 통한 투자?판매 기회를 얻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tct.kr)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크리에이터 모집 외에도 광주콘텐츠코리아랩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멘토링, 교육, 워크숍 참여와 아이디어를 실현할 창작시설과 창작 재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다양한 창작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콘텐츠코리아랩 (062-350-9345)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