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집 건너 편의점③]'편食 덕후' 채다인씨가 요즘 꽂힌 메뉴?

요쿠르트젤리와 오모리김치찌개 컵라면이 짱…외제맥주 4개 만원 행사도 꼭 챙겨

사진=SBS '미녀공심이' 방송화면

사진=SBS '미녀공심이' 방송화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SBS드라마 '미녀 공심이' 남자주인공 안단태(남궁민 분)는 편의점 VVIP다. 여주인공 공심과 술을 진탕 먹고 온 다음 날, 단태는 어김없이 편의점으로 향한다. 자연스럽게 황태국밥을 고른 그는 행복한 표정으로 해장을 한다. 이른바 '편의점 덕후'. 편의점에게 무한애정을 쏟는 이들은 현실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MBC '능력자들' 편의점 덕후로 출연했던 채다인씨는 파워블로거이자 편의점 전문가다. 12년 째 블로그에 8000개가 넘는 리뷰를 작성했고 그가 운영하는 블로그 '다인의 편의점 이것저것'은 누적방문자수가 2000만명이 넘는다.
편의점 고수로 알려진 채다인씨, 가수 김도균. 사진=MBC 방송화면

편의점 고수로 알려진 채다인씨, 가수 김도균. 사진=MBC 방송화면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방송출연 당시 편의점 덕후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각 브랜드별 편의점도시락 속 맨밥의 차이를 구분해 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채 씨는 일본 워킹홀리데이 시절 일본편의점에서 신세계를 경험했다. 이후 한국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신상품 정보를 모으는 채널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블로그에는 편의점 대표메뉴인 삼각김밥부터 샌드위치,라면,음료,군것질 등에 대한 리뷰가 수 백건씩 있다.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편의점 음식 선택의 기준이 따로 있나
▲새로나온 상품이나 아직 먹어보지 못한 상품을 주로 구입한다.

편의점을 애용하는 특별한 이유라도
▲아무래도 혼자 살다 보면 매끼 식사를 챙기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야근을 할 때에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 하는 경우가 많다. 편의점에서 외산 맥주 4개 만원행사를 할 때도 주로 애용하는 편이다.

편의점의 매력은 뭘까
▲언제나 내가 필요할때 곁에 있어준다는 것? 혼자 사는 자취족들에게는 고마운 존재이다.

요즘 편의점에서 꽂힌 메뉴가 있나
▲세븐일레븐의 요구르트 젤리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다. 패키지가 요구르트모양이라 재미있다. GS25의 오모리 김치찌개 컵라면도 김치찌개맛이 그럴듯하게 나서 좋아한다.

협찬제의도 많을 것 같은데? 신상품 평가 제의도 오나
▲그런거 없다. 이 기사를 보고 계신 제조업체 관계자분들이 있다면 연락 부탁드린다.

편의점 이용 꿀팁같은 게 있을까
▲편의점이 비싸다는 인식이 많은데 1+1이나 증정행사를 잘 이용하면 나름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편의점마다 제휴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할인이나 포인트(L포인트, GS포인트,CU포인트 등)이용하면 더욱더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