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보건소, 장흥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장흥군보건소, 장흥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보건소 정남진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고영욱)와 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지난 5일 장흥군보건소에서 장흥군지역 사회복지 및 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센터는 교육 사업분야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례관리업무, 장흥지역자활센터에서 실시하는 취·창업 지원 등 각종 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하게 됐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 5일에는 장흥지역자활센터 사회서비스 서비스제공자 및 요양보호사들을 6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증 및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했다.

7일에는 장흥지역자활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직무교육, 자활참여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소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들 센터는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다양한 욕구를 효율적이고, 포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례관리 시스템도 구축 할 계획이다.장흥지역자활센터장(위수미)은 "정남진정신건강증진센터와 이번협약을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마음과 정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장흥군 취약계층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체계를 발굴하겠다" 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