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검,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관련 학습지원센터 운영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민간검정진흥원이 아동ㆍ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베이비시터자격증 등 무료수강 민간자격증 관련 학습지원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한국민간검정진흥원(이하 한민검)이 병원코디네이터, 방과후지도사 등 자사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수강하는 회원들을 위해 학습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사이트 이용법뿐 아니라, 자격증추천, 자격증종류별 학습법 등 민간자격증 취득 및 학습 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한민검은 자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경로에 ‘STUDY’를 입력한 회원들에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교육원이다. 전문자격증(커피바리스타, 베이비시터자격증 등)과 병원자격증(병원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등) 등의 교육서비스가 구비되어 있다.

해당 기업은 동화구연지도사, 성형외과코디네이터처럼 2ㆍ3급 과정 없이 1급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들의 교육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와 같이 대중의 자격증추천과 사회 추세를 반영한 자격증 교육과정들을 신설한다.

한민검 관계자는 “방과후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여러 민간 자격증종류 취득을 희망하지만, 정보가 부족해 취득을 미루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이 보다 수월하게 캘리그라피, 커피바리스타 등의 민간자격증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지원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이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자, 큐넷 자격증 취득자 등 누구나 자사의 온라인 학습지원센터를 이용 가능하다”며 “질문에 대한 더욱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민검은 최근 경향과 세간의 자격증추천을 반영해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등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들을 신규 개설할 예정이다. 이 개설 예정 교육과정의 커리큘럼 또한 큐넷자격증 시험 준비,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사용 등과 병행 학습하기 용이하도록 구성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