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주탑솔라, (주)한국전기차서비스와 업무협약

(주)제주탑솔라(대표 이방엽 ,왼쪽 )와 (주)한국전기차서비스(대표 고현종)는 4일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제주탑솔라(대표 이방엽 ,왼쪽 )와 (주)한국전기차서비스(대표 고현종)는 4일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신재생에너지 산업활성화 기대”
"신재생에너지의 다각화 및 전기차 충전서비스 인프라 구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주)제주탑솔라(대표 이방엽)는 (주)한국전기차서비스(대표 고현종)와 4일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태양광발전과 전기차충전서비스를 접목 개발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의 다각화 및 전기차 충전서비스 인프라 구축,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에 그 목적이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술교류 △개발프로젝트의 공동수행 △공동 마케팅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인력 및 정보 등에 대한 교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양사 대표이사는 협약을 계기로 합동 연구팀을 구성해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하고 오는 10월경에 (주)한국전기차서비스가 그동안 개발해온 Multi 충전시스템과 전국 최고수준의 (주)제주탑솔라의 태양광발전 기술을 접목하여 제주지역 공공주차장 및 상업시설에 PACI( 5채널 Muli-Parking & Charging Infra) 시스템을 시범설치하고, 이후로 점차 확대하여 올해 말까지 10여 곳, 2017년에는 약 100여 곳까지 확대 설치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설정했다.또한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토대로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CarbonFree Island 탄소없는 섬) 제주 실현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태양광에너지를 활용한 전기차충전서비스 사업기획 및 설계, 시공, 유지관리 기법을 더욱 세밀하고 정교하게 선진화시켜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략적이면서 공격적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