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및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교육전문기업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 아동ㆍ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을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 아동ㆍ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을 지원 중이다. 이와 함께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해당 기업에 갖춰진 민간자격증 전 종류의 교육 또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기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경로 칸에 ‘STUDY’를 입력할 시 무료수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초단기합격, 초단기취득’이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민간 자격증 종류의 교육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자격증 종류는 크게 4가지 분야(전문자격증, 심리자격증, 병원자격증, 방과후자격증)로 구분된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의 전문자격증 분야는 특정 분야의 전문 기술 습득을 목표로 한다. 커피에 관한 총체적 지식과 함께 제조법, 보관법 등을 배우는 커피바리스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자격증 분야는 심리분석 및 심리상담을 골자로 하며, 상담기법과 내담자 유형에 따라 자격증 종류가 나뉜다. 이 분야에는 민간자격증 보유자들의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기도 하는 아동ㆍ미술심리상담사, 노인ㆍ음악심리상담사 등이 있다.병원자격증 분야의 경우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병원서비스 증진을 추구한다. 리셉션 업무, 병원보조업무 등을 총괄하는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병원서비스매니저 자격증 등이 있다. 이 중에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도 존재한다.

방과후자격증은 방과후학교를 통해 아동ㆍ청소년의 교육 및 정서발달에 일조할 수 있는 자격증들로 구성되어 있다. 방과후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 등이 이 분류에 해당한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소속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등의 큐넷자격증과 같이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을 지원 중이다.”며 “큐넷자격증 보유자, 내일배움카드 이용자 등 다양한 사람들의 자격증 추천을 고려한 여러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병원분야

병원분야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