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냉장고 판매 속도 3배↑…여름철 매출 견인

양문형 냉장고 판매량 지속 증가세
전체 냉장고 매출 비중 41% 차지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양문형 4도어 냉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양문형 4도어 냉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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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프리미엄 냉장고 매출이 세배가량 급등하며 성수기 여름철 매출을 견인했다.

31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양문형 4도어 냉장고 매출은 전체 냉장고 매출보다 세 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2014년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양문형 4도어 냉장고의 매출은 전년 대비 32% 신장한데 이어 2015년에는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냉장고 매출의 연평균 신장률이 10%대인 것을 감안하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양문형 4도어 냉장고가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냉장칸을 상부에 위치시켜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했기 때문이다.

양문형 냉장고의 매출 비중도 대폭 늘었다. 하이마트에서 2013년도 전체 냉장고 매출의 25%에 그쳤던 양문형 4도어 냉장고의 비중은 2014년도에는 30%로, 2015년도에는 37%로 늘었으며, 2016년(5월 현재) 41%에 달한다.

2015년 기준 국내 냉장고 시장은 연간 150만대, 약 2조원에 이른다. 초여름이 시작되는 5월부터 한여름 무더위가 이어지는 8월까지가 최대 성수기로, 이 기간 연간 판매량의 40%가 집중된다. 4개월 동안 8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는 것. 실제로 지난해 5~8월까지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냉장고 매출은 전체 냉장고 매출의 42%를 차지했다. 올해 5월의 냉장고 매출도 전월 대비 약 10% 늘면서 여름 성수기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병률 롯데하이마트 가전팀 상품기획자(MD)는 “프리미엄 제품인 양문형 4도어 냉장고는 사용 빈도가 높은 냉장칸을 상부에 위치시켜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해 인기가 높다”며 “다양한 보관 기능도 갖춘 점도 또 다른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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