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행복주택 아이디어 공모"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행복주택 아이디어 공모"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공모주제는 'RE:HAPPINESS'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행복주택 후보지를 대상으로 행복에 대한 회고, 재해석을 통해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한 주택의 모습을 제안 받는다.

국내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팀당 2인 이내로 응모해야 한다. 내달 13일부터 30일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공모 작품의 1차 접수는 8월17~18일, 2차 접수는 9월26~27일이며, 최종 발표는 10월로 예정돼 있다.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차 심사 작품은 전자파일로 접수 받는다. 모형과 도판은 1차 통과자에 한해 2차 심사에서 받는다. LH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해외건축기행 특전, LH 입사시 가점도 부여한다.

박현영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올해 공모주제가 행복주택인 만큼 행복주택 수요자인 대학생들이 직접 살 집을 건축한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이라며 "행복주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