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청정축산 실천 및 나눔축산운동 전개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장흥축협(조합장 문홍기),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11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선포식을 개최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축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축산환경 개선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 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장흥축협(조합장 문홍기),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11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선포식을 개최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축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축산환경 개선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 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클린 축산환경 개선의 날 선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장흥축협(조합장 문홍기),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11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선포식을 개최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축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축산환경 개선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축산운동 봉사단 20여명과 함께 장흥 관산에 소재한 한우 농장을 찾아 축산냄새 저감을 위한 분뇨 처리와 아름답고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농장 주변에 조경수를 식재 했다.

강남경 본부장은 “깨끗한 축산환경 및 아름다운 농장 만들기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기반 조성으로 우리 축산에 대한 대국민 신뢰회복과 청정 전남축산을 실천하고 매월 10일을 ‘축산환경 개선의 날’로 정하고 관내 축협 및 축산사업장을 중심으로 모든 축산시설에 대한 청소와 소독을 생활화하고 축산환경 개선 필요성에 대한 축산농가 의식 고취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