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030 소통 강화…TV·페이스북서 동시 생중계

팔로워 60만명 보유한 개그맨 유상무 영입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TV홈쇼핑과 페이스북에서 판매상품을 동시 생중계한다.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통해 기존 홈쇼핑 주고객층인 40대 이상 고객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익숙한 2030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은 11일 오후 5시40분부터 1시간동안 연예인 유상무와 공동 기획한 '호미빙 아이스망고'를 TV홈쇼핑과 페이스북에서 동시 론칭한다. 호미빙 아이스망고는 베트남산 신선한 망고 100%를 인공첨가제 없이 급속 동결 시켜 스틱형으로 만들었다.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 영양소가 풍부해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며, 13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 날 생방송을 현대홈쇼핑 공식 페이스북과 팔로워수 60만 명을 보유한 개그맨 유상무씨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 젊은 고객들의 신규 유입과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다는 것.

이재형 현대홈쇼핑 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망고를 바 타입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며, “유상무씨와의 협업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생중계 등을 통해 2030 젊은 고객들의 홈쇼핑 유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달에는 SNS 인기스타 '갓형욱', '양수빈'씨를 섭외해 먹방 대결을 펼쳐 페이스북 및 아프리카TV에서 업계 최초로 라이브 중계를 시도했다. 당시 25만명이 동시 접속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