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M쿠폰 앱 출시 1년…이벤트가 팡팡

4인 가족 괌 여행권에 20만 포인트까지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해 4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선보인 롯데마트 M쿠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롯데마트 M쿠폰 앱은 쿠폰 사용을 위해 계산대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이고, 쿠폰 이용도를 높이고자 만들었다. 실제로 앱 상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쿠폰 조회부터 적용, 전자 영수증 확인까지 가능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또한 계절과 시즌에 맞는 요리와 레시피를 안내하는 'M-셰프(CHEF)', 고객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상품을 제안하는 'M-라이프(LIFE)'등 트렌드 정보를 포함한 앱진(App + Magazine) 형태의 쿠폰 제공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모바일 채널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번 달 31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1등 당첨자에게는 4인 가족 괌 자유여행권(제세공과금 본인 부담)을, 2등에게는 L포인트 20만 포인트 등을 선물한다. 10일 이상 앱에 접속해 '출석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 대상자로 선정되며, 행사 종료 후 당첨자는 '롯데마트 M쿠폰'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5월 한 달 간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선착순 이벤트를 열어 요리하다, 슈퍼잡곡 등 사은 선물과 특정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쿠폰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새롭게 'M쿠폰 앱'에 가입하고, 5만원 이상 결제하면 L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주는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