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언어치료학과,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MOU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는 4월 26일 광주광역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부나)과 산학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는 4월 26일 광주광역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부나)과 산학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전공 일환 ‘언어재활현장실무’도, 언어재활사 직무 및 역할 이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는 4월 26일 광주광역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부나)과 산학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언어치료학과 재학생들이 언어재활사의 직무 및 역할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업무를 실시하게 되며, 기관과 연계해 발달장애 아동 그룹언어치료와 노인성 언어장애인을 위한 언어재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언어치료학과는 ‘언어재활현장실무(담당교수 황보명)’ 전공 과목 일환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4학년 재학생 40여명은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언어재활사의 직무와 역할을 이해하고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주요업무 등을 파악했다.

진수현 씨는 “복지관 현장 견학을 통해 전공 관련 비전을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이후 기관과 연계된 언어재활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미래 언어재활사로서 자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