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20일 오전 광산구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20일 오전 광산구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주민과 함께 10일 동안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20일 오전 광산구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기념식 하루로 끝내지 않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지난 11일부터 주제를 달리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1일에는 ‘인식개선의 장’을, 16일에는 문화행사 ‘가족화목’을 진행한 것.

이날 행사는 약 10일 동안의 행사를 종합하고, 장애인과 주민이 교류하는 대동제 성격으로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오전 10시30분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등 기념식을 치른 후 마을 주민과 함께 ‘광산스타 노래경연대회’를 즐겼다.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기념식에서 “그동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했다”며 “모두가 어울리는 가운데 장애인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공간을 만들고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