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인재육성 장학금 1억7천만원 전달

김성 장흥군수가 장학금을 수여하고있다.

김성 장흥군수가 장학금을 수여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20일 지역 장학생 121명에게 1억 7천만원 지급, 최고 250만원 전달"
"관내 고등학교 진학 및 졸업생에게 혜택 높여 차등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김성)는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흥의 꿈과 희망, 미래의 주역인 장학생 121명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장학증서와 1억 7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장학생을 선발함에 있어 지난해와는 달리 관내 명문고 육성과 중학교 우수 졸업생 관외 유출 방지 및 우수학생 유치를 위해 선발기준과 장학금 지급액에 차등을 두었다.

선발기준과 장학금 지급액을 보면 대학교 신입생과 재학생은 관내 초· 중· 고 졸업여부에 따라 선발가점 부여 및 장학금 지급액도 100만원에서 250만원까지 차등을 두고 지급했다.

그 결과 금년에는 관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이 77%에 달하고 있어 지난해에 비해 3% 이상 증가하였고, 특히 중학교 3학년 성적 상위 10%이내인 성적우수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로 입학하는 비율 또한 지난해에 비해 15% 증가함에 따라 관내 고등학교 명문고 육성에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김성 이사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기반여건이 열악한 우리군의 꿈과 희망, 미래성장 동력은 오로지 우수인재 양성뿐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위해 장학기금 확대 조성 등 '범 군민 모금운동' 을 연중 추진하고 군민, 출향향우, 기업인, 기관단체 임직원, 공무원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