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신우철 완도군수와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 장석복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신우철 완도군수와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 장석복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광주광역시 아동복지시설 적극 참여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017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광주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람객 유치에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 장석복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현재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는 광주광역시와 나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23개 지역아동센터 협동조합으로 2009년 6월에 설립하여 지역아동센터의 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해 실종유괴 예방, 아동 진로지도 등 아동복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의 1천여 명의 교사와 아동들이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참여 관람하고 완도군에서는 행정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홀리트리교육지원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하여 2017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에 대한 국민의 지지와 성원을 이끌어내고 박람회 성공 개최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오는 2017년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24일간 완도 EXPO벨트 일원에서'인류의 미래 해조류, 그 가치를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전시, 비즈니스 미팅, 체험 및 교육, 국제학술행사 등 7개분야 종합박람회로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