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토지정보 열람시스템 확대 운영

진도군 토지정보 열람시스템 확대 운영

진도군 토지정보 열람시스템 확대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민원인이 쉽게 공간정보를 검색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토지정보 민원 열람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14일 진도군에 따르면 민원인이 직접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도로명주소 및 공간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토지정보 민원 열람시스템’을 5개면 민원실(군내면, 고군면, 의신면, 임회면, 지산면)에 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토지정보 민원열람시스템'은 진도군 항공사진 영상을 기반으로 토지종합 정보시스템을 연계해 지번 검색 한 번으로 토지종합정보(토지이용계획, 공시지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소유자명 등)를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인이 필요시 해당 지번의 도로명주소를 문자로 전송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또 진도군을 방문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자체 홈페이지 접속, 관광지도 보기, 실시간 교통 확인, 항공사진, 로드뷰, 거리면적 측정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토지정보 민원 열람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도로명 주소의 홍보와 정착을 유도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하고 정확한 공간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