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안전본부, 교대 점검 표준 매뉴얼 발표대회 개최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가 5일 시청 17층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열린 교대점검 표준 매뉴얼 발표대회에서 동부소방서가 최우수소방서로 선정됐다.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가 5일 시청 17층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열린 교대점검 표준 매뉴얼 발표대회에서 동부소방서가 최우수소방서로 선정됐다.

원본보기 아이콘

"5개 소방서 참여, 최우수소방서에 동부소방서 선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가 5일 시청 17층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열린 교대점검 표준 매뉴얼 발표대회에서 동부소방서가 최우수소방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5개 소방서에서 소방관들이 주,야간 근무 교대 시 장비 등 점검사항을 정리해 표준 매뉴얼을 발표한 자리로, 동부소방서는 실용성과 효과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각 소방서는 지난 2개월간 연구기획단을 꾸려 교대 점검 시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근무 교대 점검 절차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개선해 교대점검 표준 매뉴얼을 작성했다.

마재윤 소방본부장은 “교대 점검 표준 매뉴얼 제작은 근무 교대와 장비 점검 절차 등을 명확히 해 출동상황에서 빈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다는 의의가 있다”며 “늘 긴장 속에서 근무하는 소방관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소방안전본부는 이번 발표대회에 선정된 동부소방서 표준 매뉴얼을 교대 점검 시 시범 운영하고 문제점은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