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中 역직구 시장 공략 가속화…"연 매출 200억 달성 목표"

연내 상품 수 4000개로 확대…이달부터 노브랜드 판매 개시
김포 물류센터로 이관, 효율성·배송 경쟁력↑

이마트, 中 역직구 시장 공략 가속화…"연 매출 200억 달성 목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이마트가 중국 온라인쇼핑몰 티몰에서 거두고 있는 호실적을 바탕으로 중국 역직구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낸다. 티몰은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해외유명브랜드의 해외직구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온라인쇼핑 플랫폼이다.

티몰 입점 1년을 맞은 이마트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 이후 1년간 총 42만건의 주문과 80억의 매출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는 현재 500개 수준인 티몰 운영 상품수를 연내 4000개 가량으로 끌어 올려 연 매출 2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이마트는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중소기업 PL 상품과 화장품 등 운영 상품수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달부터는 노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하며, 중국에서 인기가 좋은 한국의 유명 화장품, 산아제한 정책 해제로 인해 수요가 늘것으로 보이는 유아용품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티몰 배송 경쟁력도 높혔다. 기존 이마트 가든5 점에서 담당하던 티몰 상품 배송을 지난 2월 본격 가동한 NE.O 002 김포센터로 이관했다. 늘어나는 상품수와 주문물량의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을 높힌다는 구상이다.

2015년 매출 실적에 따르면 이마트는 티몰 글로벌 한국관에 입점해 있는 모든 업체 중 2위, 유통업체 중에는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11일 중국 최대 온라인 행사인 광군절에는 하루만에 총 26억의 매출을 올리며 티몰 글로벌에 입점한 7500여개의 업체 중 13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티몰 이마트관은 오픈 초반 한류상품을 중심으로 한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100여가지 상품판매를 시작했고, 점차 상품수를 늘려 현재는 500여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인기 상품군은 한방 샴푸, 여성용 위생용품(생리대), 홍삼과 한국 식자재 등이다. 국내에서도 인기를 끈 허니버터 관련 가공식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

최덕선 이마트몰 글로벌Biz팀장은 “중국인들이 한류상품들을 중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판매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특히 노브랜드, 피코크 등 우수한 PL상품 판매로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을 돕는 한편 이마트관만의 차별화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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