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원액 희석해 마실 수 있는 '겟 더치커피워터' 출시

.

.

원본보기 아이콘

상온의 물로 추출하는 콜드브류(Cold brew) 방식 ??? 프리미엄 원두의 맛 강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BGF리테일이 운영하는 씨유(CU)는 지난해 말 커피&디저트 브랜드 '카페 겟(Cafe GET)'을 론칭한데 이어 시원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겟(GET)더치워터(330ml, 2000원)'를 31일 출시했다.'GET더치커피워터'는 흔히 '더치커피'라고 불리는 콜드브류 방식으로 추출된 커피 원액을 물에 희석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음료다.

네덜란드인들이 오랜 시간 커피를 보관하며 먹기 위해 개발했다고 전해지는 콜드브류 방식은 일반 커피와 달리 상온 혹은 차가운 물로 커피를 3시간 이상 추출해 원두 고유의 맛이 강조되고 아로마(커피 특유의 향)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GET더치커피워터'는 100% 아라비카 등급의 콜롬비아 원두와 탄자니아 원두를 7대3 황금 비율로 블렌딩한 '겟커피(GET커피)'의 원두를 동일하게 사용했다. 설탕 등 다른 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아 칼로리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독특한 커피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용기 역시 더치워터의 시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보틀에 가벼운 재질로 제작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리면서 그립감과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