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팅 B2B 시장 공략…소프트웨어 확대 제공

▲삼성전자와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 로고.(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 로고.(제공=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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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삼성전자가 신규 프린팅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 프린팅사업부는 21일부터 세계적인 프린팅 소프트웨어 분야 기업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문서관리 프로그램 3종을 B2B 고객에 제공한다. 지난해 삼성전자 프린팅 사업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는 2014년 기준 전 세계 문서·복합기 이미징 소프트 웨어 부문에서 58%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21일부터 기존·신규 구매 고객 모두 제품 구입시 프로그램 3종을 제품과 패키지 형태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에퀴트랙 오피스·익스프레스 ▲오토스토어 ▲세이프컴 등 삼성 프린터·복합기 제품에 활용할 수 있는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문서 관리 시스템 등 3종이다.

에퀴트랙 오피스· 익스프레스는 프린터 사용자들이 '풀 프린팅' 기능을 통해 공간 제약 없이 가장 가까운 프린터에서 출력물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스토어는 프린터나 스마트폰에서 PC로 전송되는 PDF, 그림, 스캔 문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분류해서 저장한다. 세이프컴은 인증된 사용자만 출력이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지속하며 오피스 업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이 삼성 프린팅 제품을 통해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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