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신설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회 개최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3일 본청 대강당에서 2018년~2019년 사이 개교를 앞둔 13개 신설학교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외부에 공개하는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발표회는 신설학교 설계 당선작을 홍보하고 교육시설 수요자와 학교구성원의 참여를 확대해 설계과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식을 제고하는데 의미를 둔다.시교육청은 발표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보완해 신설학교 설계안 당선작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7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해 올 하반기 중 공사를 시작, 2018년부터 이듬해까지 관내 4개 유치원과 5개 초등학교, 3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등을 순차적으로 개(원)교할 예정이다.

발표회에는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시설과 시설1담당(044-320-3425)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배정익 시설과장은 “발표회는 교육시설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공유의 자리로 마련된다”며 “교육시설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다수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