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수박에서 연어·족발까지…피부 노화 예방하는 꿀팁

본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 DB

본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 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림 인턴기자] 피부 노화 예방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 대표적인 피부 노화 예방 식품으로 블루베리, 수박 등 과일류가 있다.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의 과일들은 항산화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베리류의 과일 외에 수박은 갈증해소뿐만 아니라 피부 갈증도 해소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박에는 항산화 작용과 노화 방지, 그리고 항암효과가 있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돼 있다.

당근과 토마토 등의 채소류도 피부 노화 예방에 다양한 효과가 있다.당근은 소염 작용이 뛰어나 모공 속의 병균을 제거함으로써 피부암을 유발하는 세포 생성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빨간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돼 있다. 그 중에서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재생과 미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이를 이용해 팩을 하면 보습에도 좋지만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붉어진 얼굴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마지막으로 연어,족발 등도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세포 재생에 필수적인 요소로 이는 눈밑 어두운 다크서클을 환하게 밝혀준다.

족발에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김태림 인턴기자 taelim12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