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7억 규모 전자정부지원사업 본격 발주 시작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1237억원 규모의 전자정부지원사업 발주가 본격 시작됐다. 32억원 규모의 소비자 피해구제 종합지원시스템 구축과 49억7000만원 규모의 산림재해 통합관리체계 구축사업이 발주되면서다.

행정자치부는 7일 소비자 피해구제 종합지원시스템 구축, 산림재해 통합관리체계 구축사업 발주를 시작으로, 올해 30개 사업 1237억 규모의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발주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전자정부지원사업은 민원24와 같이 다수 부처 간 정보를 연계하거나 협업이 필요한 사업과 전부처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정보화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부처 간 경계없이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은 맞춤형 서비스(6개, 231억원), 안전한 사회(7개, 527억원), 유능한 정부(9개 287억원), 범정부 인프라(8개, 192억원) 등 4개 분야의 30개 사업이다.

행자부는 "최근 경제가 어렵고 일자리가 부족한 상황을 감안하여 대부분의 사업을 3월중 조기발주를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다.첫 발주된 소비자 피해구제 종합지원시스템이 구축되면 소비자 피해구제 관련기관 사이트가 하나로 연계된다. 소비자가 제품 구매시 리콜정보 등 제품에 대한 안전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피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상담·접수·진행상황·결과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게 된다.

산림재해 통합관리체계가 구축되면 스마트앱을 이용해 정확한 산불발생 위치를 신고·파악하거나, 산불의 확산 또는 진화정도를 기관 간 공유해 신속한 현장대응과 대피가 가능해진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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