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광주 '공개면접 심사' 실시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아시아경제 문승용] 국민의당(공동대표 안철수·천정배)은 오는 6일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민의당 찾아가는 공개 면접심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국민의당 찾아가는 공개 면접심사’는 국민 가까이 다가가서, 국민이 원하는 후보를 찾아내고자하는 국민의당의 의지가 반영된 후보 선출 과정이다. 치열한 토론과 검증을 통해 광주 시민들과 소통하고, 광주의 발전을 위해 일할 소양을 갖춘 공천 후보자를 선출해, 광주 유권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개면접은 오는 6일(일) 10시부터 약 6시간 동안 김대중컨벤션 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선거구별 집단면접 형식으로 후보별 약 10분간 진행된다.

무작위로 추출한 법정당원과 후보별 지지자 등 600여명에게 공개되며, 시민들은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유스트림(www.ustream.tv)에서 면접 현장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당원은 당원명부를 확인한 후에 입장 가능하다.면접 지역과 후보자는 ▲서구을 (김하중, 천정배) ▲남구(김명진, 김영집, 서정성, 장병완, 정진욱) ▲서구갑(김재두, 송기석, 이건태, 정용화) ▲동구(박주선) ▲광산갑(김경록, 김동철, 윤봉근, 이상경) ▲북구을(이태림, 임내현, 최경환) ▲광산을(권은희, 최선욱, 한남숙) ▲북구갑(국성근, 김경진, 김유정, 진선기, 홍인화) 순으로 진행된다.

공개 면접심사 순서는 ▲개회사 ▲전윤철 공천관리위원장 인사말 ▲환영사 ▲진행순서 설명 ▲면접심사 시작 선언 ▲공개면접 진행 ▲면접종료 선언 및 폐회사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